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줄거리와 원작과의 차이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2023년 6월 17일 ~ 7월 23일까지 방영된 총 12부작의 tvN 주말 드라마입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전생을 기억하는 주인공 반지음과 그녀의 운명적인 사랑을 그린 환생 로맨스입니다. 반지음은 전생을 기억하는 능력을 가진 여자입니다. 그녀는 현재 19번째 인생을 살고 있으며, 이번 생에서는 운명적인 사랑을 만나고 싶어 합니다. 환생을 19번이나 겪은 그녀지만 그중 특별한 생이 있었습니다. 18번째 생에서의 서하를 그리워합니다. 다시 태어난 19회 차 인생에서의 반지음으로 문서하를 다시 만나러 갑니다. 원작에서는 윤주원과 문서하는 같은 학교 학생이었고, 초등학생이라 교복이 없었는데 드라마에서는 교복을 입고 있습니다. 그리고 윤초원은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연예 기획사에서 일을 했는데 드라마에서는 조경사로 직업이 바뀌었습니다. 등장인물들의 이름도 조금씩 변화가 있었는데 원작의 문서하의 어머니는 이현정에서 이상아로 바뀌었고, 김지순은 김애경으로 바뀌어서 드라마에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민기는 원작에서 원래 지음의 전생 지인이었으나, 드라마에서는 지음의 정체를 알고 지켜보는 관찰자이자 원수입니다. 하도윤의 아버지 직업도 평범한 노동자에서 MI그룹의 수행비서로 바뀌었으며, 반지음이 호텔 입사 전 직책이 MI그룹 본사 최연소 대리였는데, MI모티스 최연소 선임연구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장연옥이라는 인물이 추가가 되었는데, 원작의 조이란 대표에게 여러 가지 설정을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2. 등장인물

1. 반지음(배우 신혜선)은 MI모비티 선임 연구원으로 재직중이고, 전생의 기억을 가지고 19번째 삶을 살아가는 주인공입니다. 9살이 되던 여름 전생의 모든 기억이 떠오르게 됩니다. 18회 차 인생에서는 윤주원으로 17회 차 인생에서는 김중호라는 사람으로 살았습니다. 현재 인생에서 18회 차 윤주원의 삶에서 만난 문서하를 만나기 위해 전생의 능력치를 총동원합니다. 2. 문서하(배우 안보현)는 MI호텔 전략기획팀 전무입니다. 아버지는 항상 바빴고, 어머니는 병이 깊어 일찍 세상을 떠났습니다. 엄마의 죽음 이후, 그에게는 주원이 세상의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로 주원을 잃게 됩니다. 사고 이후 귀가 안 좋습니다. 3. 윤초원(배우 하윤경)은 반지음 전생의 여동생입니다. 사랑스럽고 천성이 착합니다. 어린 나이에 언니 주원을 잘 따랐으나 언니의 죽음 이후 애써 밝은 척하며 지냅니다. 하도윤을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4. 하도윤(배우 안동구)은 서하의 비서이자 절친입니다.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어린 동생을 키우며 힘겹게 살아갑니다. 서하와는 아무 말하지 않아도 서로가 이해되는 묘한 관계입니다. 서하의 아버지 제안을 받고 서하와 함께 유학을 같이 가게 되고 유학을 다녀온 후 비서로 일하며 문서하가 가장 신뢰하며 의지하는 친구입니다. 5. 김애경(배우 차청화)은 원작의 김지순에 해당하는 인물이며, 현재 애경 김치찜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지음의 17회 차 인생에서 반지음의 조카입니다. 반지음이 중호삼촌의 환생이라는 사실을 믿고 그녀와 함께 가족처럼 의지하며 살아갑니다. 6. 윤주원(배우 김시아)은 지음이 환생 전인  18회 차 인생에서의 인물입니다. 좋은 부모와 집안에서 태어난 이번 인생을 행운으로 여기며 살다가 9살 서하를 만나게 됩니다. 서하와 있으면 따뜻하고 평범한 날들이 귀하게 느껴집니다. 7. 문정훈(배우 최진호)은 MI그룹 회장이자 문서하의 아버지입니다. 8. 이상혁(배우 이해영)은 서하 외삼촌입니다. 

3. 시청률

<이번생도 잘부탁해>는 첫 방송에서 수도권 기준 4.9%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시청률은 꾸준히 상승하여, 약 5.7%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환생 로맨스 드라마이지만, 그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사랑, 가족, 우정 등 우리 삶의 소중한 가치들을 이야기하며 감동과 재미를 모두 선사합니다. 이미 시청자들에게 인정받은 신선한 소재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비영어권 순위에서 5위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